본문 바로가기

생생한 소식들/한국방송

'보건교사 안은영' 정세랑 작가, "진짜 지쳤을 때 집에 와서 집어 들 수 있는 책이었으면 좋겠다."

지난 1월 13일 수요일 예능 '유 퀴즈 언 더 블록'에 정세랑 작가님이 출연했어요!!! 

작가님은 넷플릭스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의 원작 작가입니다.

 

 

그뿐 아니라 밀레니엄 세대들이 가장 좋아하는 작가라고 하는데요. 작가님의 책은 신세대가 좋아할 만한 신선함이 있는 것 같아요.

 

정세랑 작가님은 2010년 등단 이후 2015년 소설 '보건교사 안은영'을 쓰셨고 2020년 넷플릭스 드라마로 제작되면서 2020년 콘텐츠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또한 2020년 '시선으로 부터'가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네요.

 

 

드라마 줄거리는 퇴마사이자 보건교사인 안은영이 한문교사 홍인표와 학교에서 미스터리를 해결하는 판타지 소설인데요. 

 

 

저도 드라마를 보면서 상상력이 정말 뛰어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세랑 작가님 또한 "드라마 넷플릭스를 보면서 여럿이서 상상력이 발휘하니 더 좋았다"라고 말하며 자신도 놀랐다고 하네요. 여러 색깔과 젤리들을 구상한 크리처 작가들이 대단했다고 하네요.

 

 

'보건교사 안은영'의 '안은영' 역은 정유미 배우가 맡았고 '홍인표' 역은 남주혁 배우가 맡았습니다. 글이 써진 당시부터 독자들은 '안은영' 역에 정유미 배우를 캐스팅이 해야 한다고 했었다네요. 실제 드라마에서도 너무 잘 어울렸어요.

 

 

정세랑 작가님의 작품들은 상상력이 뛰어난 작품으로 유명한데요. 또한 하루에 한 개씩 새로운 것을 시도한다고 하네요. '새로운 과자 먹기', '낯선 분야의 책 읽기',  '가보지 않은 길로 산책하기' 등을 한다고 하네요.

 

또 작가님에게 독특한 취미가 있었어요. 작가님은 새를 구경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방송에서는 '노랑할미새', '딱따구리', '어치', '저어새', '물총새' 등을 소개하였는데 예쁜 새들도 있었고 독특한 특징을 가진 새도 있었어요. 새 구경한다면 흥미롭게 다고 느꼈어요.

 작가님은 지인들이 책 속의 인물로 등장시켜 달라는 부탁을 하여 실제로 책에 쓰기도 하고 악당이름은 스팸 메일함의 이름들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악당의 이름을 찾기 스팸 메일함을 이용한다니 상당히 괜찮은 방법인 거 같습니다.

 

작가님은 SF 글을 잘쓰기 위한 방법으로 '당연한 것이 당연한가' 생각하라고 하네요. 세계의 조건을 하나씩 바꾸면 새로워질 수 있다고 합니다. 

정세랑 작가님이 출연해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많아서 이번 유퀴즈가 너무 재미있었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 퀴즈 이전 편 신우석 CF 감독님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제 이전 글을 읽어주세요~~~

2021/01/10 - '유 퀴즈' '광고계 봉준호' 신우석 CF 감독 출연, 인기 있었던 광고들은?

 

'유퀴즈' '광고계 봉준호' 신우석 CF 감독 출연, 인기 있었던 광고들은?

지난 6일 수요일 tvN 예능 '유 퀴즈 언 더 블록'에 신우석 CF 감독이 출연했어요. 유 퀴즈 방송을 보고 신우석 감독의 광고들을 찾아보았는데요. 광고가 요즘 세대에 맞게 병맛 재미가 있었고 캐

hanseoyeont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