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한 소식들/한국방송

'유퀴즈' '광고계 봉준호' 신우석 CF 감독 출연, 인기 있었던 광고들은?

지난 6일 수요일 tvN 예능 '유 퀴즈 언 더 블록'에 신우석 CF 감독이 출연했어요.

유 퀴즈 방송을 보고 신우석 감독의 광고들을 찾아보았는데요. 광고가 요즘 세대에 맞게 병맛 재미가 있었고 캐스팅이 어마어마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특히 안정환 선수와 김동현 선수가 나온 광고들은 이전에 제가 재미있다고 생각한 광고들이었는데 광고 감독은 몰랐네요.

신우석  감독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 이전 광고들도 알아보아요!

 

신우석 감독은 82년생으로 영화와 광고를 제작하는 일을 하는 '돌고래 유괴단'의 대표라고 합니다.

신우석 감독은 광고에서 금기되는 것들을 시도하면서 대중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하는데요.

2016년 안정환 선수가 출연한 캐논광고로 광고계에 조금씩 유명해지고 이 광고와  2017년 남궁민이 출연한 유니클로 감탄 팬츠, 2018년 류준열이 출연한 배스킨라빈스 광고가 '서울 영상광고제'에서 3년 연속 수상을 하며 성공을 거둡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소개하고 싶은 신우석 감독의 3가지 광고를 뽑아 보았는데요

 

 

 

먼저,무려 10일 현제 유튜브 조회수가 1022만 회인 모바일 게임 그랑 사가의 광고 '연극의 왕'입니다.

 

어린이 연극에 배우들이 얼굴은 그대로고 몸만 어린이로 나와 고퀄 연극을 보여주는 내용입니다.

 

 

 

 

두 번째는 김동현 선수가 나온 정관장 '정몰' 광고입니다.

 

내용은 김동현 선수가 택배기사이고 건강에 미친 사람들에게 택배를 배달하다 황당해하는 내용입니다. 

 

평소에 김동현 선수의 순박함과 허세가 참 웃겼는데 이 광고에서 그런 특징을 잘 살렸네요. 

 

 

 

세 번째는 이말년과 주호민이 나온 신세계 'SSG' 광고입니다.

 

식료품과 생활용품이 주를 이루는 'SSG' 배송을 이말년과 주호민이 제품을 준비하는 내용인데 정말 재밌네요.

 

 

이밖에도 이병헌이 출연한 '브롤 스타즈'광고와 오연서가 출연한  검은 사막 광고도 재미있습니다.